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윤서율의 블로그

GDG Golang korea - Go 1.18 Release Party 본문

Daily

GDG Golang korea - Go 1.18 Release Party

Yoon Seo-yul 2022. 4. 25. 11:44

Golang 1.18 Release Party 참석하다.

괴물같이 리소스를 먹어치우는 자바 덕분에 만나게된 Go, 관심을 가지고 있었는데 1.18 릴리즈 파티에서는 어떤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을지 궁금해서 참석하게 되었다.

 

첫번째로 놀란점은 생각보다 적은 참석인원에 놀랬다. 이럴수가 이게모야 내가 사랑하는 고가 이렇게 관심도가 떨어지다니..? 하지만 한편으로 이건 기회인가 생각이 들었다.

 

두번째로 놀란점은 언어 공부를 시작하며 읽었던 책의 저자가 발표하는 세션이 준비돼 있었다는점! 역시나 꾸준히 언어 커뮤니티를 위해서 활동하고 계셨다. 분명 IT를 시작할때 계기로 저런 개발 인플루언서(?)가 되고싶다는 목표가 있었는데..

토픽..?

1.18 릴리즈의 토픽은 역시 제네릭이었다. go에서 제네릭을 추가하는건 처음 개발하게된 창시자의 의도와는 다르다. 편의성을 위해서 다른언어에 다 있는 제네릭을 넣어야한다. 등등.. 해외 커뮤니티에서 가타부타가 많았던거로 기억하는데 추가가 되었고 역시 편리하다. 하지만 제네릭에서 오는 사이드이펙트들 (c++, java의 제네릭 사용으로인한 boxing, unboxing에서 오는 느린 컴파일링, 바이너리파일의 무거워짐 등..) 어떻게 처리할것인가는 숙제일것같다. 자바에서 optional을 당연하게 사용해서 아무생각이 없었는데 한번쯤 생각하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

이후에..

사람들이 아주 적었던 덕분인지 참여자(설문 응답을 하는사람) 중 이벤트 당첨으로 GDG SWAG를 선물로 받았다. 감사합니다.